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눈썰매장을 찾는 가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실 눈썰매장 가면 올라갔다 내려오고를 반복하면서 아이들을 보살펴야 하기에 부모님들이 매우 힘들죠? 눈썰매 카페 파주 뮌스터담은 이러한 고생 많이 없이, 눈썰매와 카페를 함께 즐기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편안한 장소라고 생각되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가족은 23년 12월 29일에 이곳에 다녀왔기에 소개 및 후기 남깁니다.
1. 눈썰매 카페 파주 뮌스터담 개요
1) 운영시간 : (연중무휴) 10:00~22:00 / 라스트오더 : 21:00
2) 전화번호 : 031-949-6020
3) 공중파 방송이력 : SBS생방송투데이 3200회(2022.12.27), KBS2TV 생생정보 1508회(2022.03.16)
4) 위치 : 경기도 파주시 운정로 113-175 (상지석동 487-2)


눈썰매 카페 뮌스터담은 파주에 위치해 있지만, 고양시에 매우 근접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고양시를 비롯한 서울 북서부에서 가기에는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운정신도시 우측에 위치하여 파주운정신도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겐 특히 접근성이 좋습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및 수원문산고속도로를 통해 북고양 IC를 경유하여 북고양설문 TG를 나와서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5) 주차 : 주차장 매우 넓음(야외주차)


매우 넓은 주차장이 좌우에 있습니다. 우측사진의 주차장은 옆에 회사건물들에서 쓰는 주차장으로 보이는데, 여기에도 주차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은 좌측사진의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금요일에 방문해서 차가 좀 적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우측사진의 사무실들은 주말에는 출근을 안할테니, 우측사진 주차장까지도 이용이 가능하여 주말에 방문객이 많더라도 주차에 큰 문제는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2. 눈썰매장 - 무료
눈썰매 카페 파주 뮌스터담에서는 겨울시즌이 되면 꽁꽁 겨울축제라고하여 눈썰매장을 오픈합니다. 올해는 12월 23일에 오픈하였습니다. 스노머신이 있어서 눈이 안 오더라도, 날씨가 덜 춥더라도 눈썰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눈썰매 이용하시려면 시간 확인 잘하셔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09시~13시, 15시~19시까지 운영하고 13시~15시는 브레이크타임입니다. 저희는 금요일에 방문하여 전혀 줄을 서지 않았는데, 주말에는 줄을 좀 서야 한답니다. 그래도 대형 눈썰매장만큼 사람이 몰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슬로프가 길지 않고, 경사가 완만한 편이라서 안전사고의 위험도 거의 없어서 아이들이 직접 눈썰매 들고 오르락내리락 할 수 있어서 부모님이 편안합니다. 위에서 아이들 잘 있는지 눈으로만 확인하면 되니까요. 눈썰매 타다 보면 다른 아이들과 부딪히기도 하는데, 속도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전혀 걱정이 거의 되지 않았습니다. 유치원에서 초등학생까지는 이용하기 딱 괜찮았습니다. 어른들이 썰매 타는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눈썰매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적당히 잘 미끄러집니다.


눈썰매장 옆에는 비닐하우스로 만들어진 휴식장소가 있습니다. 내부에 난방이 되어 있어 눈썰매 타다가 추우면 여기에 들어가서 추위를 녹이면 좋습니다.


3. 카페


눈썰매 카페 파주 뮌스터담은 외부에서 봤을때는 그렇게 커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안으로 들어가고 깜짝 놀랐습니다. 2층으로 되어있을 줄 알았는데, 저게 통째로 1층건물입니다. 좌석수도 어마어마합니다. 중간중간에 식물들도 많고, 주기적으로 수분공급도 되고 있어서 식물원 느낌도 났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짜가 12월 29일이어서인지, 중앙 무대에서 공연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바이올린 연주자의 음악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아이와 눈썰매 타고, 카페 들어와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바이올린 라이브연주 들으면서 휴식을 취하니, 마음이 편안해지고 세상 부러울 것이 없었습니다.


4. 카페 메뉴
눈썰매 카페 파주 뮌스터담의 메뉴는 매우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빵카페의 커피, 음료, 빵 외에 주류와 식사류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7천원이면 가격은 꽤 되긴 하지만, 눈썰매 이용료와 음악과 분위기 등 충분한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저녁때 가까이 와서 맥주 한잔 해볼까 합니다.

식사 메뉴가 매우 다양했는데, 이걸 이용하지 못한 점이 좀 아쉬웠네요. 다음에 꼭 맥주와 피자를 먹어봐야겠네요.

여기에는 분명히 빵이 있었을 것 같은데, 저희가 갔을 때는 텅텅 비어있더라구요. 다 팔린 건지, 빵 굽는 중이라서 아직 안 나온 건지 모르겠지만, 빵 먹을 생각은 없는 상태였어서 안 물어봤습니다. 옆에는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프리미엄 젤라토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5. 기타 시설 및 주의사항
1) 스낵바
눈썰매 카페 파주 뮌스터담 들어가는 입구 좌측으로 텐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텐트 중앙에서는 스낵바를 운영하고 있는데 소세지, 가락국수 등을 비롯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간식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화로에서 소시지를 구우면서 불멍을 할 수도 있습니다.


2) 썰매장 뒤쪽으로 아래와 같은 텐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텐트 뒤쪽으로 보이는 연못같은 곳이 얼음썰매장인데, 당일에는 날씨가 따뜻해서 꽝꽝 얼지 않았는지, 운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추운 날씨에 가면 얼음썰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반려견의 카페 내 출입은 제한됩니다. 야외테이블에서는 애견동반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외부음식 반입은 금지이니 아기들 이유식이나 음료 등은 상식적인 범위에서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겨울에 저희 아이 데리고 몇 번 더 방문해볼 계획입니다. 즐거운 겨울 보내지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눈썰매 카페 파주 뮌스터담에서의 추억을 남길 겸 사진도 추가로 함께 올려봅니다.











